안녕하세요 오성렌트카입니다
경주용 자동차의 시초! 람보르기니와 함께 슈퍼카계의 쌍두마차죠?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바로 페라리의 로마 스파이더 모델입니다.
페라리는 사실 설명하지 않아도 차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까지
누구나 아는 브랜드입니다.
2021년 페라리는 포르토피노를 기반으로 한 로마를 출시했었는데요
23/24년에 출시될 로마는 바로 뚜껑 열리는 오픈카로 출시 예정입니다!
그럼 이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뚜껑을 열러 가볼까요?!
ferrari roma spider는 즐거움을 추구했던 이탈리아인들의 1950~60년대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파이더 모델이라고 합니다.
또한 21년 먼저 선보인 로마 쿠페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탑을 제외하고 외관과 퍼포먼스는 대부분 동일한데요
이번 버전이 더욱 특별한 부분은 로마 스파이더 모델의 소프트톱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은 1969년 365 GTS4 이후의 최초의 프론트 엔진 차량입니다.
이번 모델의 외관은 페라리 수석 디자이너인 플라비오 만조니의
디자인으로써 세련된 패브릭 소프트톱을 자랑합니다.
소프트톱은 단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우아하게 흐르는 차체의 실루엣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쿠페의 완벽한 비율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재는 비스포크로 적용되어 있고 5단으로 패브릭 겹쳐 제작하여 바람과
도로 소음을 줄여 고속주행 시에도 조용함을 유지해 줍니다.
개발과정에서는 소프트톱 특유의 풍선효과를 줄이는 데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였다고 하네요!
전면부를 볼 때에는 마치 하나의 금속 덩어리를 조각한 것처럼
보이면서 공격적인 상어를 연상케 합니다.
프론트 그릴의 가장자리에는 두 개의 가로줄 형태로 된
풀-LED 헤드라이트로 이어지며 강한 개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소프트톱은 최고 시속 60km/h에서도 13.5초 만에 접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톱이 접혔을 때의 높이는 220mm 정도에 불과하며
이는 동급 카테고리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때문에 톱을 닫은 상태하면 225L의 트렁크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차량의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855cc
연료 - 가솔린
최고출력 - 620hp
최대토크 - 77.5kg.m
성능
최고속도 - 320km/h
가속성능 - 3.4초
치수
전장/전폭 - 4,656mm / 1,974mm
전고/축거 - 1,306mm / 2,670mm
윤거전/후 - 1,652mm / 1,679mm
공차중량 - 1,556kg
전륜타이어 - 245mm / 35 / 20inch
후륜타이어 - 285mm / 35 / 20inch
딱 봐도 엄청난 성능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라리는 빠른 주행을 위해 공기역학적인 부분도 당연히 신경 썼는데요
일관된 공기 소용돌이를 형성함과 동시에 프론트 휠에서 나오는
기류를 관리하여 보다 효율적인 다운 포스가 생성됩니다.
이번 모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특허받은 윈드 디플렉터이지 않나 싶은데요
윈드 디플렉터는 뒷좌석의 등받이가 회전하여(뒷좌석 탑승자가 없는 경우)
탑승자 주면에 정체된 공기 영역을 만들고,
키가 큰 운전자의 머리 주변으로 형성되는 난기류를 이전 2+ 스파이더보다
약 30% 더 감소시켰습니다.
그럼에도 윈드 디플렉터는 실제 등받이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사람이 탈 수 있는 공간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Ferrari 특유의 빨간 엔진 스타트 버튼의 감성과
8.4인치 버티컬 센터 스크린, 메탈기어 셀렉터가 먼저 눈을 사로잡습니다.
스티어링 휠 조작 버튼의 변경과 조금 더 디테일적인 디자인을 제외하고
사실상 인테리어는 쿠페 모델과 동일하지만 여전히 세련되고 고습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인테리어라고 생각합니다.
출시일과 가격은 정확히 나오지는 않지만
가격은 3억 원대 중반으로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알아봤습니다.
정보를 찾아볼 때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봤는데요
찾아보면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그것보다 빨리 실물을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컸던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모델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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