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성렌트카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수있는 현대 그랜저 입니다.
지난 7년동안 국내판매율 1위인 차량인데요.
입지도와 영향력이 너무나 커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갖는 자동차입니다.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시죠!
외관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면 전면부를 가득채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데이라이트 조명입니다.
먼저 스타리아에서 선보인 디자인컨셉트인데
향후에도 이런 패밀리룩을 사용할 계획으로 보여집니다.
가로로 길게 연결된 LED램프는 주간전조등과
포지셔닝램프 그리고 방향지시등을
일체형 구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릴은 파라메트릭 패턴으로 다소 거칠고 투박해 보이지만
디테일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며
범퍼 하단 좌우로 거대하게 배치된
메인라이트는 스타리아 그리고 펠리셰이드와
같은 컨셉이지만 그릴과 같은 연결선상에 두어
더욱더 커보이는 프론트 라인을 연출시켰습니다.
측면디테일은 넥쏘 아이오닉 등과 같은
전기차량에 적용된 플러시도어 핸들을 장착시켜
세련됨이 돋보이며 지난 XG모델 이후 처음으로
프레임리스도어를 적용시켜 한층더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한편으로는 출시전 도어간 단차나
모서리유리 파손등 자잘한 이슈들이 있었지만
정식 양산된 모델들에는 별다른 이상은 없는것 같습니다.
후면 디자인또한 전면과 같이 라인을
통일(리어콤비램프)시켜 최적의 밸런스를 보여주는데요.
용량 또한 대단합니다. 무려 480리터의 용량으로
골프백 3~4개는 거뜬하게 탑재할수 있습니다.
그간 출시되었던 신규모델들과 후면은 비슷한
형상이지만 커진 차체만큼 와일드한 볼륨감이
압권이며 C필러의 오페라 글라스의 흐름과
트렁크라인을 일체화 시켜 쿠페같은 느낌도 들게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전, 후면의
엠블럼이 과하게 커진 느낌입니다.
실내또한 외관만큼이나 파격적으로 변모했습니다.
먼저 탑승자를 감싸는 랩어라운드 구조입니다.
메인 계기판과 네비게이션은 10.25인치 사이즈이고
공조 컨트럴 등을 디스플레이로 적용시켰으며,
변속기를 스티어링휠에 장착하며 많은 구조변화가 있는데.
특히 컬럼타입의 변속기는 기존과 다른 양상이라
조작연습이 좀 필요합니다.
특히 중립(N단)은 버튼을 반정도만 토글해야하므로
약간의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그 외에는 나파퀼팅타입의 가죽소재 시트와
리얼우드 대시보드 및 가니쉬 그리고
알루미늄 내장재가 적절하게 어울러져
레트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깁니다.
특히 스티어링휠은 1세대 그랜저의 컨셉트를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원스포크 타입이며 투박하지만
곡선과 세팅버튼들의 레이아웃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1새대와 7세대의
대를 이은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플래그십 세단다운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출력 240PS 최대토크 32.0KGF.M의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약1.8톤이 넘는 차체를
가뿐하고 부드럽게 이끌며 리니어한 악셀반응은
여유있는 드라이빙을 연출하며
다섯가지의 주행모드는 모드에 따른
변화가 꽤 크지만 스포츠모드만큼은
느껴지는 변화가 크지는 않습니다.
전방카메라와 네비를 통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하여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컨트롤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역활로 승차감은
동급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3.5 LPI 기준으로 일반 서울시내는 약7~8KM/L
고속화 도로는 약 12~13KM/L 정도가 편균으로 표시되어
3,500cc V6차급대비 괜찮은 연비를 보여주며
제원은 전장은 5,035mm, 전폭 1,880mm,
전고 1,460mm, 휠베이스는 2,895mm입니다.
전륜구동방식에 자동8단 변속기가 탑재되었고
전륜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그리고 후륜은
멀티링크가 적용되었습니다.
여기까지 현대 그랜저 GN7 3.5LPI 모델을 알아봤습니다.
저희 오성렌트카는 현대 그랜저 GN7 3.5LPI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수입차와 국산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한 10개의 지역에
지점을 갖추고 있어 어디서든 전화만 주시면
직원의 친절한 응대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량들은 오성 스마트스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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