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렌터카

서울 수입차렌트 포르쉐 마칸

안녕하세요. 오성렌트카입니다.

오늘은 독일차의 진정한 감성을 느낄수있는
포르쉐 마칸에 대해서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직접 시승하고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더욱더 포르쉐 다워진 suv 마칸 소개드립니다.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하는 마칸은
언제든지 힘차게 달릴준비가 되어있는 차량이지만
몸체는 날렵하고 오프로드에서도
강인한 성격을 표방한다는 포르쉐의 설명입니다.

suv 타킷으로 신차를 준비하면서 내놓은 카이엔이
호평과 칭찬으로 성공을 거두면서 차기작으로
마칸을 내놓았습니다. 준수한 사이즈의 세그먼트를
표방하고있어 다양한 유틸리티가 가능하고
특히 감성을 제법 합리적으로 느끼고 싶어하는
분들께서 많이 찾는걸로 보이는데요.


언뜻보기에는 형뻘인 카이엔과 비교했을때
큰차이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둘다 포르쉐의 고유한 패밀리룩을 적절하게
적용하여 쉽게 구별하긴 힘든건 사실입니다.

프론트에는 포르쉐의 최신 아이콘인 4개의
led라이트가 탑재되어있고 주행상황에따라
최적으로 동작하는 다이나믹 라이트시스템

일명 PDLS 를 옵션으로 선택가능합니다.


범퍼 디자인을 보면 전작과 미세하게나마
달라졌고 그릴 가운데 주행보조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미지센서와
화상처리 능력이 향상되어 ADAS가
강화되었습니다

마칸의 제원을 보면 먼저 아우디의Q5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차체크기가
전장 4,696mm, 전폭 1923mm, 전고 1,624mm로
중형 suv의 차체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2,807mm로 날렵하게 뻗은
측면 라인이 스포츠카 부럽지않은 위용을 보입니다.
휠은 20인치와 21인치를 선택할수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휠의 쉐잎은 차체를 더욱더 빛내줍니다.


노면과 주행상황에 맞추어 필요한영역쪽
바퀴에 힘을 서포트해주는
토크 벡터링 플러스 시스템은(PTV PLUS)
마칸에 맞추어 특별히 개조되었고
차대 높이를 4센티까지 조정할수있는
에어서스펜션, 스탠다드 엑티브 4륜구동,
포르쉐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등
여러 주행서포트 장치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의 스틸은 알루미늄으로 바뀌고
브레이크 시스템은 유리강화섬유 소재로 바뀌는등
운동성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가장 눈에띄는 변화는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를
중심으로한 그래픽인데요.
3D설계의 3분활된 LED테일램프 스트립은
카이엔과 파나메라 그리고 911 라인에도
적용되어있는 컨셉트입니다.

리어 가니쉬 부분에 한눈에 들어오는
입체적인 레터링은 포르쉐의
디자인철학이 녹아있는 부분입니다.


4등식 브레이크등을 적용 좌우를
이어놓은듯한 테일램프 유닛은
차세대 포르쉐의 신아이콘으로 자리잡고있습니다.

듀얼 트윈 이그조스트 파이프는 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변경되어 좀더 차량의 컨셉과
어울리게 고급스러워 젔습니다.


트렁크공간은 기본 500리터까지 탑재가
가능합니다. 2열좌석을 폴딩하면 최대
1500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한데
이부분은 다소 좁게 느낄수도있는 부분이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부분변경된 모델의 핵심은 바로 인테리어 입니다.
레이아웃의 변화가 도드라지고
스크린 좌우에 있던 에어벤트(공조기)가
하단으로 위치변경이 되었고
합금노즐이 적용됬습니다.
센터패시아를 보면 기존 7.2인치에서
FHD 10.9인치로 확대된 패널이 눈에띕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스크린 터치가 가능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PCM의 구성도
사용자의 편의에따라 UI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시스템도
적용되어 전보다 편리해진 구성입니다.

또한 차세대 포르쉐 커넥트앱을 통한
스마트폰과의 연동성도 확대되었고
실시간 교통정보 표시기능이 있는
온라인 네비게이션, 음성인식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스티어링휠은 360mm 직경의
GT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이는 918 스파이더의 DNA를 이어받은 부분입니다.
스포크 오른쪽에 로터리 타입으로
드라이브모드 설정 다이얼이 추가되었습니다.

휠 너머에는 고유타입의 원형 클러스터가
나란히 배치되어있으며 가운데에
엔진회전계 클러스터 부분의 적용은
브랜드의 전통 입니다.

그리고 스티어링 칼럼 왼편에
다이얼을 돌려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실제 키를 꽂아 돌리는 방식에서 감성을
그대로 두고 절충점을 찾아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오묘하게 적용시켰습니다.


실내부분은 큰 특징점이 보이지는 않는데요
개인적으로 주행과 시승을 해본경험으로는
1열 포지셔닝은 딱 중간인 느낌입니다.
높지도, 낮지도 않은 시트 포지셔닝을
보여주고 전면시야는 나름 준수합니다.

아무래도 중형타입이다보니 개방된
시야감은 다소 부족한 느낌입니다.

 

앞열의 시트는 내몸을 가볍게 감싸주는 느낌의
포지셔닝을 느낄수 있는데요.

대부분 스포츠카들이 앞좌석은 편안하지만
뒷좌석은 다소 신경을 덜 쓰는 부분이 있는데요.
마칸역시 그런것이 아닐까합니다.
크기는 현대의 20년형 투싼크기와 비슷합니다.


여기까지 포츠쉐 마칸 모델을 알아봤습니다.

저희 오성렌트카는
다양한 수입차와 국산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한 10개의 지역에
지점을 갖추고 있어 어디서든 전화만 주시면
직원의 친절한 응대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량들은 오성 스마트스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osungrentcar : 네이버 블로그

프리미엄 수입렌트카 전문 오성렌트카입니다. 장기.월렌트 및 단기렌트 전문기업입니다. 차량 문의는 010.8325.7034 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응대 드리겠습니다.

blog.naver.com

 

스마트스토어

 

오성렌트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수입차,국산차 프리미엄 브랜드 월렌트,단기/장기렌트 전문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이미지 터치로 전화 연결

연락처

 

이미지 터치로 전화 연결

연락처